현대모비스 주가 지금 고점 대비 40% 넘게 빠져 있습니다. 최근 조금 상승하여 22만 원 대가 되서 나아진게 이정도 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가 고점이 였을 때는 애플카 이슈 때문에 올랐었습니다. 상한가 급등이 끝나고 나니 줄줄 흘러 1년 반 동안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모비스 주가 의미가 있을 정도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반등이 이 하락의 탈출 신호일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을 보시고 현대모비스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대모비스 기본 분석
현대모비스는 우리나라 시가총액 순위로는 코스피에서 14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규모가 큰 주식에 포함됩니다. 현재 외국인 보유가 34%정도 적당히 외국인들이 보유를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PER은 7.7배로 저렴해져 있는 주식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최근 4년간 재무를 보면 매출은 꾸준히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성장을 폭이 컸었는데 영업이익은 작년과 비교하면 좋지 않습니다. 즉 사업을 커졌지만 대외적 리스크로 원가와 물류비가 부담이 커져 영업이익이 망가진 것 입니다. 4년 전에 그래도 6%정도의 영업이익률이 였지만 현재는 4%로 좋지 못합니다. 이러한 전체적인 상황으로 현대모비스의 주가는 고점 대비 많이 빠져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차트 분석
현대모비스이 최근 일봉 주가 차트입니다. 7월 8일 기준으로 주가가 상승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부터 코스피 전체적으로 주가가 상승을 한 영향이 커 보입니다. 6월 초에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이 더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상승 반전의 신호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7월 8일 부터 수급상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모비스 수급 상황
7월 8일부터 우선 기관들은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매수하는 이유는 현대모비스 주식의 주가가 매우 저렴해져 투자하기 좋은 자리라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외국인들은 7월 8일에 큰 물량으로 매수를 하고 최근 매수세가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현대모비스의 주가는 여기서 더 빠지지 않고 상승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이유는 현대모비스의 PER이 매우 싸고 최근 기관과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들어 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현대모비스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모두 매수 의견입니다. 다만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는 25만 원 부터 32만 원까지로 현재 현대모비스 주가가 22만 원 정도이니 상승여력의 그렇게 크다고 보지 않습니다. 이렇게 목표주가가 낮은 이유는 현재 모비스의 주가가 싼 것은 많지만 영업이익률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상승 위한 요소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률은 10년 이상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체적인 매출은 증가하지만 영업이익 즉 남겨 먹은 것이 거의 없다고 봐야 됩니다. 최근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사업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많은 주식 투자 전문가들이 좋게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동화 부분의 매출이 급격히 상승을 하고 있지만 영역이익률은 좋아지지 않습니다. 원가 상승과 물류비가 높아진 요인이 있지만 매출의 급격히 상승하는데 영업이익률이 버티지 못하고 떨어지니 전동화가 이익률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전세계 자동차 부품 회사 중 순위가 6위에 올라 있습니다. 올해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완성차로부터 작년 대비해서 50%를 상승한 37억 5000만 달러의 수주를 따냈습니다. 이렇게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곳에서 수주를 많이 따낸다면 영업이익률이 좋아지고 이는 주가 상승의 모멘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동화 투자는 지속적으로 잘하는 것으로 보이니 해외 수주를 얼마나 잘하는지 지켜보면서 투자를 해야 될 듯 합니다.
댓글